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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ZigZag 게임 개발 시작!

Unity/개발기록

by 강정_DEV 2022. 6. 2. 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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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자고 생각은 항상 해왔지만... 마지막으로 유니티를 사용한 건 2016년도 학생일 때 유니티 5를 사용한 이후에는 회사 다니면서 직업으론 웹개발만 하다보니 '아 게임 만들어봐야지...' 생각만 하면서 하나 둘 에셋만 구매하고 실제로 유니티를 열어 보지도 않았던 것 같다.

그러다... 이번에 인프런에서 고박사님의 강의를 (구매는 예전에 했지만 이제야 봤다.) 보면서 ZigZag게임을 따라 만들어보니 좀더 이것저것 추가해서 스토어에 올려보고 광고 다는 연습도 해보자...라는 생각이 들어서 퇴근 후에 이것저것 추가하자!라는 생각으로 시작하기로 했다.(그래도 퇴근하면 피곤해서 안 하고 주말에만 조금씩 할 것 같지만...)

어쨌든 그래서 따라 해서 만든 게임의 현재 상태... 사실 강의 내용하고 다른 점은 볼을 토끼로 바꾸고 아이템을 당근으로 바꾼 것 밖에 없지만 앞으로 조금씩 기능 추가하며 6~7월 사이에 완성하도록 공부하며 할 계획이다.

 

일단 여러 토끼를 골라서 할 수 있게 상점이나 캐릭터 선택 기능을 추가하고 토끼가 늘어나면 각 토끼마다 능력이 달라야 하는데... 속도만 다르면 좀 심심하니 이것저것 게임에 요소를 추가할 계획... 배경음도 넣고 효과음도 넣고... 다행히 에셋은 많이 사놨으니 이참에 이것저것 가져다가 써봐야겠다.

 

일단 UI좀 수정하고 타일에다 풀도 좀 심고 해서 좀 더 토끼와 어울리도록 수정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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