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Unity] ZigZag 개발일지 - 2

Unity/개발기록

by 강정_DEV 2022. 7. 3. 22:31

본문

728x90

 마음으로는 6월에 개발을 끝내고 싶었지만... 이게 또 취미로 하다 보니 마음먹은 만큼 시간을 쓰질 못하네요.

사실 핑계고... 저번 작업( ZigZag 개발일지 - 1) 이후 아예 유니티 자체를 열어보지 않다가... 이대로 가면 또 완성 안하고 흐지부지 될 것 같아서 뭐라도 간단한 거라도 작업하자 라는 생각으로 7월 3일 자기 전에 잠깐 깔짝였네요... 

 

그래서 오늘 작업한건 점수 방식을 기존과 살짝 바꾸는 시험? 과 기존에 녹색 타일만 있던 상태에서 너무 단조로울 것 같아서 특정 타일 개수부터 다른 환경의 타일이 배치되도록 하는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기능만 구현했기에 지금은 초원과 사막 두 가지밖에 없네요. 일단 비교가 되도록 사막? 느낌 나는 타일을 등장시켰지만... 날씨라던가 밤낮이라던가 사계절... 느낌 나는 타일들을 만들면 어떨까.... 막연히 생각 중이네요. 결국 원래 하려던 ui 라던가 사운드나 옵션 쪽은 건들지도 않았지만... 일단 타일 생성이나 날씨 같은 게임 내부적인 부분을 먼저 끝내고 ui를 손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